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ENTP(엔팁) <뜨거운 논쟁을 즐기는 변론가> 인간관계
    MBTI과몰입 순간/분석가형(_NT_) 2021. 11. 3. 08:18
    반응형

    우정

     충성심, 지원, 정서적 피드백 - 토론자들이 우정에서 찾는 것은 이것이 아닙니다. 토론자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이 마지막으로 듣고 싶어하는 것은 "당신 말이 옳습니다"입니다. 그들이 열띤 지적 토론에서 절대적으로 구별을 얻지 않는 한 아닙니다. 그들이 틀렸다면 토론자들은 그렇게 말하고 싶어하며, 부분적으로는 종종 임의적인 진실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부분적으로는 논리를 방어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기 때문에 부분적으로는 그들의 논리에 있는 결점의 모든 세부 사항이 노출되기를 원합니다. 대위법과 패리로.

     토론자들이 잠재적인 친구와의 호환성을 테스트하는 것은 종종 쉽습니다. 그들은 단지 전투력을 테스트하기만 하면 됩니다. 토론자 성격은 눈치가 빠르며, 이를 표현하는 주요 수단은 논쟁과 토론의 형식으로 이루어지며, 여기에서 그들은 저녁 내내 자신이 믿지 못할 수도 있는 아이디어에 대해 쉽게 토론하게 됩니다.

    토론자들의 우정의 전형은 누군가가 타당하고 합리적인 주장으로 이러한 임의적인 논쟁에서 자신의 입장을 견지할 수 있을 때입니다.

    이러한 논쟁은 아무리 격렬해지거나 의견 차이가 얼마나 심하더라도 개인적으로 받아들여지지 않습니다. 운동선수가 체력과 경쟁심 그 자체를 위해 겨루는 것처럼, 토론자들은 지적인 자극과 토론 그 자체를 위해 토론하고, 압도적인 승리나 참담한 패배에서도 절대 우위가 아니라 다음에 더 열심히 하는 영감에 불과하다 .

    결코 지루하지 않은 순간

     그들은 긴장을 풀고 즐기는 방법도 알고 있습니다. 토론자에게는 "재미"(와인 한 병과 유럽 이민자 위기의 원인과 해결책에 대한 토론)가 많은 사람들에게 "지옥에서 온 저녁"으로 묘사될 수 있습니다. 다른 성격. 그러나 토론자는 대부분 친절하고 열정적인 성격 유형이며 대화와 약간의 말장난을 허용하는 거의 모든 상황은 즐거운 외출입니다.

     토론자들은 실제로 다른 성격 유형의 친구 및 지인들과 의사 소통하는 데 매우 능숙합니다. 가능한 한 효과적으로 논쟁하는 그들의 타고난 경향은 토론자들이 다른 사람들의 언어와 준거 틀로 의사 소통하는 데 익숙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정상적인 대화로 잘 해석됩니다. 토론자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이 다른 사람과 관계를 맺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 감정 표현에 있어 모든 분석가 유형의 아킬레스건입니다.

    사라진 감정

     감정과 감정을 억누르려는 경향이 있는 토론자들은 비유적으로든 문자 그대로든 울어줄 어깨가 필요한 친구를 만났을 때 상황을 처리하는 방법에 대한 단서가 없습니다. 그들은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모든 상황에 대해 토론자가 하는 것처럼 당면한 문제에 대한 일련의 합리적이고 합리적인 해결책을 기꺼이 제공하고 기꺼이 기뻐하지만, 문제에 대한 민감성이나 외적 애정으로 확실히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그들이 다른 사람의 입장을 얼마나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지.

    더 나쁜 것은 토론자 성격이 이러한 감정적 상황을 그들이 더 편안하게 느끼는 것으로 바꾸려고 할 때입니다. 토론입니다. 토론자들이 양쪽 입장을 논하는 데 얼마나 뛰어난지를 감안할 때, 그들은 감정적인 관점에서 다른 사람의 입장이 되는 데는 현저히 서툴다. 토론자들은 친구의 최근 헤어진 원인에 대한 토론을 경쟁적인 지적 사료로 바꾸려는 유혹을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피해야 합니다.

     모든 사람이 자신의 말을 너무 개인적으로 받아들이지 않는다는 것을 이해하는 한, 새로운 아이디어에 대해 토론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은 누구나 Debaters에서 자극적이고 생각을 자극하는 친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어울리는 궁합은 아니지만, 토론자들은 어쨌든 모두에게 호감을 받는 데 크게 신경 쓰지 않습니다. 그들이 공명판과 확성기 사이를 오갈 수 있는 한, Debaters와 그들의 친구들은 오랫동안 서로의 회사를 즐길 수밖에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